안성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예비)액션그룹 등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예비)액션그룹 등 교육 실시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6.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예비)액션그룹 등 교육 실시
안성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예비)액션그룹 등 교육 실시

(안성=포토뉴스) 안성시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지역리더 및 활동가 등 40명을 대상으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가 앞으로 추진해나갈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주체인 추진단의 역량을 높이고 (예비)액션그룹, 활동가 등에게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6회에 걸친 교육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대한 이해,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가공생산 절차 및 인증관리 방안, 안성시 우수마을공동체 활동 사례 등에 대해 교육하였다.

안성시 관계자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본격적인 사업 시행 전, 사업에 대한 이해 및 홍보를 목적으로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해 널리 알게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아이디어를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주관 공모사업으로 2025년까지 70억원(국비 70% 시비30%)의 사업비로 추진되며 민간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 육성, 공동체 활성화 등으로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생산-소비기반 구축 ▲로컬푸드 신활력 거점 조성 ▲로컬푸드 휴먼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맞춰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