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혜 의원, DMZ국제영화제 적극 지원 약속
상태바
이경혜 의원, DMZ국제영화제 적극 지원 약속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4.02.2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혜 의원, DMZ국제영화제 적극 지원 약속
이경혜 의원, DMZ국제영화제 적극 지원 약속

(경기=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은 26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년도 업무보고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의 예산 감소에 대해 언급하며, 이를 기회로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꼼꼼한 예산 활용을 오히려 예산 낭비를 줄이는 기회로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경기도의 대표적인 국제 영화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는 파주, 고양 등 접경지역인 경기도 북부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로서 평화와 인권이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제”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 의원은 “영화제가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DMZ국제영화제가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DMZ국제영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국에 대해, 현재의 문화예술 소비 패턴과 온라인·디지털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문화예술 사업 개발에 더욱 주력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