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도서관 「열두 달 인문학」 2월 프로그램
상태바
안성시 공도도서관 「열두 달 인문학」 2월 프로그램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4.02.13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공도도서관은 오는 2월 24일 토요일 오후 3시, ‘연주가 있는 클래식 인문학’프로그램을 공도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 인문학「예술 속에 흐르는 인문의 멜로디」로 바로크 시대 클래식 거장들의 작품과 그에 깃든 인생 이야기를 연주한다.

광고와 영화 속 클래식 음악 소개를 시작으로 음악의 아버지 바흐와 바로크 시대의 대표곡 ▲멋쟁이 모차르트와 오페라 ▲집념의 사나이 베토벤 ▲차이코프스키의 사랑 이야기 ▲쇼팽과 리스트의 대표곡 등 강연자의 피아노 연주와 인문학 이야기가 함께한다. 또한 클래식 거장들의 음악과 삶을 담은 인문학 도서를 함께 전시하여 예술을 읽고 듣고 느끼며 참여자들의 공감각적 예술적 감성을 한층 더 끌어올려줄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김용진 교수는 현재 서경대학교 특임 교수로, 오산 위클리클래식 페스티벌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국내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2,000회 이상의 클래식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 한 바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의 프로그램 요청이 지속적으로 있어 온 바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차별화된 예술인문학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번 예술인문학을 통해 클래식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관객이 함께 호흡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강연은 청소년 및 성인 1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및 전화(☎031-678-3226, 공도도서관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