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서관「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시행
상태바
안성시 도서관「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시행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9.1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도서관「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시행
안성시 도서관「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시행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도서관은 「지역서점 바로대출제」를 지난 9월1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역서점 바로대출제」란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안성시 관내 서점에서 새 책으로 대출·반납하는 서비스이다. 도서 신청 후 3~5일 만에 신청한 서점에서 받아 볼 수 있고, 반납은 대출한 서점으로 반납하면 된다. 매월 1인 2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도서대출과 같이 1주일 연장까지 가능하여, 최대 3주간 대출이 가능하다. 안성시 도서관 회원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서점은 안성시 관내 서점 5개로, 참여서점은 공도문고(만정리), 다즐링북스(석정동), 동방서림(동본동), 안성서점(연지동), 화성서점(대천동)이다.

안성시 도서관 회원은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된 5곳 서점에서 도서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승인안내 문자를 받아 신청서점에 문자와 회원증을 보여주면 대출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서점 바로대출제를 통해 시민들이 가까운 서점에서 다양한 책을 이용할 수 있어, 도서 이용의 편의성 및 도서 이용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678-5316)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