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수료
상태바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수료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1.16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은 4일에 걸쳐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창업 창직 △커뮤니케이션 설득법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이력서 만들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검사 및 성향 분석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현실화하기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활동 중심 교육을 운영했다.

이에 참가 학생들은 개인별 성향 분석을 통한 팀 구성, 아이템 발굴, 젊은 사업가 멘토링, 아이템 홍보, 프레젠테이션 제작, 개인 프로필 촬영,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 현실화, 투자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올해 처음 운영된 이번 ‘안성맞춤 모의 창업 스쿨’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전 과정을 교수 및 전문 강사, 사진작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알차게 운영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4일이라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며 “안성시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