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남역사박물관 여름방학 역사교육 프로그램
상태바
2022년 하남역사박물관 여름방학 역사교육 프로그램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2.07.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포토뉴스) 

()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역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남시 유일의 공립박물관인 하남역사박물관은 그동안 관내 역사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실감관 조성 등의 상설전시 개편과 하남의 지역사 및 우리나라의 역사를 근간으로 다수의 특별전을 개최해왔다. 이러한 전시와 학술연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과 시민을 만나고 있다.

하남역사박물관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세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개설운영 예정이다.

첫 번째 교육프로그램은 나의 뮤지엄, 나는 큐레이터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또는 동일 연령의 청소년으로, 20213월 개관한 이성산성 실감관을 비롯한 상설전시 연계 교육이다. 2022. 8. 2.()부터 2022. 8. 18.()까지 3주간 진행하는데, 사흘에 걸쳐 총 6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1일차에는 이성산성을 정복하라라는 주제로 산성에 대한 역사 교육, 성돌 및 실감관 체험을 진행한다. 2일차와 3일차는 박물관을 내 손안에’, ‘나는 박물관 큐레이터를 테마로 지역사 교육, 진로 체험, 전시해설 시연, 미니미 요고 제작 등의 교육을 예정하고 있다. 수강생은 개인 휴대폰 또는 태블릿 지참이 필수사항이며, 모두 출석할 경우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료사진 = 하남시제공
자료사진 = 하남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