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대학유치위, 유수의 대학 유치 본격 활동
상태바
하남시 대학유치위, 유수의 대학 유치 본격 활동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2.04.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데이터산업 최고 분야 포스텍 컨소시엄 대학 방문
◦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역량 갖춘 고급인재 육성 목표

(하나=포토뉴스)하남시하남시 대학유치위원회(이하 대학유치위)’6일부터 이틀 동안 대학 유치 후보지를 대상으로 현장방문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31하남시 대학유치위원회출범식을 가진데 이어, AI(인공지능데이터산업 분야 최고 수준의 대학 유치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대학유치 계획 및 사업설명, 향후 일정 등 폭넓은 의견 공유에 따른 후속 조치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것이다.

현장 방문단은 위원장을 포함한 30여명의 인원으로 구성했다.

이들이 방문한 포스텍 컨소시엄 대학(포스텍, 한남대)은 인공지능 및 데이터산업 분야 전문역량을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해 12월 대학원 학위과정을 하기로 협의한 바 있는 미국 카네기멜런대와 공동으로 학위과정을 운영할 국내 대학교 후보지 중 하나이다.

대학유치위원회는 하남시 캠프콜번 내 AI 교육연구단지 조성을 위해 대학별 사업계획 청취 및 질의응답 대학 및 연구·교육기관 견학 활동 정책안 등을 수행했다. 앞으로 이를 토대로 대학 및 관련 기관·단체에 대한 유치협력 활동을 하게 된다.

이교범 공동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대학유치위원회에서 검토중인 포스텍 컨소시엄이 4차산업 시대를 선도할 우수한 파트너인지 위원분들과 함께 꼼꼼히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사진=하남시제공
사진=하남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