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최우수’SA등급 달성 영예
상태바
하남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최우수’SA등급 달성 영예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2.04.02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포토뉴스) 하남시가 민선7기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공약이행을 매우 잘한 최우수지자체로 평가받았다.

하남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본부’)에서 시행한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부문 최우수등급인 SA등급(총점 평점 90점 이상)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지난 214일부터 34일까지 전국의 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자료를 전문가와 시민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모니터링을 분석한 것이다.

본부는 교수·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함께 공약이행완료 분야(100) 목표달성 분야(100) 주민소통 분야(100)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를 세부지표별로 평가 후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SA부터 A, B, C, D로 나눠 절대 평가했다.

하남시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공약이행완료율과 목표달성율,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약이행평가단 구성, 시민친화적 홈페이지 구성, 지역특성에 맞는 공약일치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하남시를 포함해 총 61곳이며. 이 가운데 경기도 지자체는 9곳이다.

하남시는 민선76개 분야 총 70개 공약 중 현재 82.8%58건을 완료했다.

사진=하남시제공
사진=하남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