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2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하남시, ‘2022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2.02.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시 신장동ㆍ덕풍동 소재 15년 이상 된 주택 대상
○ 창문 및 LED 전등 교체, 옥상 쿨루프 공사비 50% 지원

(하남=포토뉴스)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하는 하남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에 따라 ‘2022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신청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하남시 신장동, 덕풍동에 소재한 건축물 중 사용승인 후 15이상 지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상가주택(연면적 660이하) 및 연립주택(19세대 이하) 등이다.

해당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 절약을 위해 기밀성 창호, LED 조명, 옥상 쿨루프 공사 시 순공사비용의 50%, 호별 최대 9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건물 소유주는 하남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를 지참해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하남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건축물의 노후도와 규모 등의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신청서와 공사계획서 등을 검토해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19년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매년 지원대상 구역과 지원 상한 금액 등 지원 범위를 점차 확대해오고 있다. 올해는 기존 지원 공사인 창호·조명 교체 공사에 옥상 쿨루프 공사를 새로 추가해 진행한다.

하남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청 도시재생과(031-790-5782)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하남시제공
사진=하남시제공
사진=하남시제공
사진=하남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