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기금운용 효율성 높인다...‘2022년 기금운용 개선계획’ 추진
상태바
하남시, 기금운용 효율성 높인다...‘2022년 기금운용 개선계획’ 추진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2.02.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남시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기금운용의 효율성을 적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2022년 기금운용 개선계획을 수립해 이행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0회계년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결과 인구규모와 재정규모 등을 고려한 20개 비교 시·군 가운데 상위 수준인 6위를 기록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의 기금운용에 대해 효율성 건전성 기금정비 등 3개 분야 8개 지표를 토대로 기금 고유목적사업의 적극적인 수행과 여유자금의 원활한 활용 등을 분석·평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성과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금운용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금운용 개선계획을 마련했다. 특히 부진지표별로 목표치를 설정해 분기별 기금담당자와 예산팀 간 협의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저성과·불필요한 기금은 폐지하거나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박춘오 정책기획관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방자치단체의 기금운용 성과분석에서 하남시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기금운용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올해는 일부 부진한 분야를 적극 개선하고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등을 통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기금 운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