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포토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24년 3월 29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봉사단 드림런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안성시청 김보라 시장을 포함한 드림런 4기 참여자 38명이 함께하여 ‘주체자로의 발돋움’이라는 주제로 활동할 계획을 밝혔다.
드림런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개인의 강점을 찾아 안성시 청년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역량 향상을 목표로 녹색장터, 바우덕이 축제 등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안성시청 청렴 감사팀과 안성시 청년들 주도의 청렴 지킴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드림런 2기, 3기에 이어 4기에도 참여하는 이*후 학생은 “3년 간 드림런 단원이 되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좋은 경험을 쌓았고, 이번 4기 활동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리더의 입장이 되어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보라 시장은 “봉사의 의미가 자발적으로 대가 없이 남을 위한 일인만큼 참여하는 학생들의 용기에 감사를 표한다. 드림런 학생들이 안성시를 대표하는 청년들인만큼 자부심을 느끼며 활동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며 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포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