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 “너와 나는 한마음” 청렴 플라잉 디스크 대회 개최
상태바
일죽면, “너와 나는 한마음” 청렴 플라잉 디스크 대회 개최
  • 류재정 기자
  • 승인 2023.09.2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죽면, “너와 나는 한마음” 청렴 플라잉 디스크 대회
일죽면, “너와 나는 한마음” 청렴 플라잉 디스크 대회

(안성=포토뉴스) 지난 23일 일죽면행정복지센터는 일죽면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너와 나는 한마음’ 청렴 플라잉 디스크 대회를 열었다.

플라잉 디스크는 ‘하늘을 나는 원반’이라는 뜻인데, 드넓은 자연을 배경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든 원반을 던지고 받으면서 이루어지는 생활 스포츠다. 일죽면 청미천 플라잉 디스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일죽면 직원 18명이 참가했으며, 직원들은 4인 1조로 조를 편성한 다음에 수평으로 원반을 던져서 9개의 홀에 가장 짧은 횟수로 골인시키는 방식으로 승부를 가렸다.

대회에 참가한 한 직원은 “청량한 가을날에 플라잉 디스크를 통해 땀을 흘리게 되어 즐거운 가을날의 추억이 된 것 같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라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동료들과 함께 청렴한 공무원이 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해본다”라고 말했다.

일죽면은 청미천 장미터널 주변에 플라잉디스크장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청미 에코나들이 봉사동아리를 중심으로 플라잉 디스크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깨끗하고 청렴한 일죽면 가꾸기 캠페인도 전개했는데, 이번 행사는 2023년 일죽면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스포츠를 통해 직원들 간 청렴 문화 확산 의지를 다지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직원들이 청렴을 바탕으로 주민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