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1기 자원봉사자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1기 자원봉사자교육 수료식 개최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1.11.2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16일 자원봉사자교육 V-아카데미 1기를 성황리에 수료식을 마쳤다.

V-아카데미는 안성지역에서 자원봉사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의지가 많은 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원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원봉사자에게 교육 참여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자원봉사자교육 V-아카데미 1기는 97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의 자원봉사의 기본개념을 시작으로 10주간 교육을 진행했으며 자원봉사의 정의, 윤리, 철학, 역할, 실제사례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체험 등 총 10회기로 진행되었다.

특히 직접 체험하여 자원봉사에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교육을 체험하는 교육과 자원봉사의 접근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수료식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의 축사로 시작해 , V-아카데미 1기 활동 영상 시청, 수료생 23명의 교육 소감을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V-아카데미 이경애 반장은 자발적으로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자원봉사지만 전문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을 때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교육을 실시하여 너무나 좋았다.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전문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센터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도를 보여주어 감사드린다.” “V-아카데미 1기의 수료를 시작으로 다양한 자원봉사교육을 계획하여 자원봉사자분들과 안성시민의 니즈를 채워드리겠다.” 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교육 V-아카데미는 내년 2월에 V-아카데미 2기를 모집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