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원곡면, ‘2021년 청렴 사례집’ 발간 화제
상태바
안성시 원곡면, ‘2021년 청렴 사례집’ 발간 화제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1.11.2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원곡면 청렴 이야기 -

안성시 원곡면(면장 박주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원곡면 직원들의 다양한 청렴 활동을 사례집으로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달 16일 발간된 ‘2021 원곡면 청렴 이야기’는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는데, 챕터 1은 ‘청렴을 말하다’로 원곡면 직원들의 청렴표어 설명 및 청렴 사례연구가 담겨 있으며, 챕터 2는 ‘청렴을 향한 다짐’으로 원곡면 직원들의 올 한해 다양한 청렴 활동사진이 담겨 있다. 마지막 챕터 3은 ‘청렴을 알리다’로 원곡면 청렴 활동에 관한 기사들로 구성됐다.

원곡면은 올 초부터 청렴한 원곡 만들기를 위해 면민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청렴시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시작으로 ▲청렴표어 공모전 ▲청렴실천 결의 대회 ▲청렴 꽃 거리 조성 ▲청렴화분 키우기 ▲청렴 골든벨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청렴이야기 사례집 제작ㆍ배포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성시 청렴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박주덕 원곡면장은 “이번 청렴 이야기 사례집 발간을 통해 안성시 공직사회 및 사회단체에 청렴 실천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 또한 청렴한 공직사회를 신뢰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곡면은 제작된 청렴 이야기 사례집을 안성시 기관사회단체에 배부해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