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찾아가는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안성시, 찾아가는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0.06.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5개월에 걸쳐 관내 32개 어린이집, 유아 53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5월 6일 코로나바이러스19 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어린이집을 직접 찾아가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빅북과 교구를 활용한 구강보건교육, 동화구연, 구강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 칫솔질법 교육, 불소 용액 양치 체험과 더불어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교육, 손씻기 체험도 실시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6~7세는 영구치 어금니가 맹출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또한,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질 체험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구강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을 유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찾아가는 치아건강체험교실을 통하여 유아기의 치아건강이 평생 치아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보건소는 아이들의 치아 건강뿐아니라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과 위생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보건진료팀 (678 – 57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