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나무와 함께 푸른 미래를 심겠습니다
상태바
국민의힘은 나무와 함께 푸른 미래를 심겠습니다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4.04.0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나무와 함께 푸른 미래를 심겠습니다
국민의힘은 나무와 함께 푸른 미래를 심겠습니다

(경기=포토뉴스) 오늘은 대한민국과 경기도의 미래를 심는 제79회 식목일입니다.

기후변화가 심각해짐에 따라 저탄소 녹색 성장 실천이 절실해진 가운데 식목일의 의미도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식목일을 맞아 우리 삶의 터전인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산림생명자원의 보존과 관리에 힘쓸 것을 다짐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 분석에 따르면 산림의 공익적 가치는 연간 약 221조 원가량이며, 국민 한 명이 받는 혜택을 돈으로 환산하면 4백만 원을 훌쩍 넘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시설 설치, 바이오매스 발전 확대 등 친환경 정책을 빌미로 실시된 벌채는 산림을 크게 훼손시켰습니다. 지난 5년간 대한민국에서 사라진 산림은 10만 600ha에 달합니다. 이는 축구장 8천여 개와 맞먹는 규모로, 피해 금액은 2천5백억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산림은 한창 커가는 청소년들의 소중한 미래 자산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파괴하거나 훼손해선 안 되는 자산임을, 온전히 가꾸고 보존해 후손에게 물려줘야 할 보물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나무를 심는 것은 기후변화를 막는 최우선의 방법이자 가장 확실한 해법입니다. 자연을 벗 삼아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지속시켜 줄 귀한 투자이기도 합니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마음으로 나무와 함께 푸른 미래를 심어가겠습니다.

도민분들이 심은 미래가 짙은 녹음을 품은 울창한 숲으로 커가고, 이를 울타리 삼아 인간과 자연의 아름다운 공생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