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두원공업고등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재선정’
상태바
안성시 ‘두원공업고등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재선정’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4.02.1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원공업고등학교 전경.
두원공업고등학교 전경.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두원공업고등학교는 교육부 및 고용노동부로부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재선정(2024년~2029년) 되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재선정을 통해 매년 정부 지원금 8억, 안성시 지원금 2억을 확보하게 되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업과 학교가 협력하여 직업교육을 진행하는 제도이다. 학교에서 이론 교육과 기초 실습을 배우고, 기업에서는 현장 교육과 심화 실습을 배우는 교육방식을 통해 직업교육 훈련을 이수함과 동시에 NCS기반 자격부여, 졸업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교육제도이다.

두원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며 참여기업 320개중 안성지역 기업 총 196개 참여 및 학생 392명의 취업 성과를 내었다. 또한, 산업인력공단 주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년 연속 최우수 학교에 선정,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기업현장교사 우수, 학습근로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를 통해 일학습병행 사업 벤치마킹 선도학교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재선정은 두원공업고등학교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다는 증거이며, 안성시의 미래를 밝힐 핵심 인재 양성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두원공업고등학교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재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안성시 지역산업 발전과 함께 인재 양성 기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