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열려
상태바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열려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4.02.07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안성=포토뉴스) 안성시는 청년이 직접 청년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참여하는 안성시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를 발족하여, 지난 3일 LS미래원에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 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는 19세부터 39세까지 안성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으로 창업가, 농업인, 사회적기업가, 직장인, 강사, 교육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다.

이날 행사 1부에는 위촉장 수여 및 지난 1기 위원들이 제안한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 2기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위원들의 각 분과별 활동방법 안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청년정책 위원 및 분과위원들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였으며, 특히 2부 행사에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를 이끌어갈 분과별 임원선출과 회의계획 및 분과 운영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2기 위촉식 및 발대식.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 당사자가 발굴·제안하는 청년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올해는 조직개편에 따라 안성시에 청년팀이 신설된 만큼 청년정책 뿐만 아니라 청년문화공간‘청년톡톡’에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청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성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이번 2기는 1기에 참여했던 위원님들의 경험과 신규 위원님들의 열정이 함께 섞여 더욱 활기찬 안성시청년분과위원회가 만들어 진 것 같다. 그동안 우리가 고민했던 여러 문제들이 안성시청년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두 열심히 노력해보자”고 말했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오늘 행사는 매우 뜻깊은 날인 것 같다. 안성시에 청년이 머무르고 찾아오는 시로 발전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이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많이 제안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최근 대두되는 청년문제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안성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가고자 교육·문화, 복지, 일자리, 주거 등 4개분과 총 7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위촉식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안성형 청년정책 발굴에 대한 논의등을 시작할 계획으로 안성시의 다양한 청년정책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