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포토뉴스)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가 지난 16일 다목적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한길 교육나눔 “한길 즐겨찾기”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길학교 교육의 결과를 공유하고 학교를 비롯한 학생 및 학부모가 소통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각 과정별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 중인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평가 공유를 비롯하여 중학교·고등학교·전공과 각 과정별 학교교육과정 안내가 이어졌으며, 각 과정별 퍼실리테이션 구성과 활동을 통하여 미래 한길 교육을 구상하고 그려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박람회 형시으로 외식서비스·농생명·기초작업기술·대인서비스 등 한길학교 고교학점제 과목 체험과 더불어 휠마스터 VR체험, 캘리그라피, 코딩 로봇 등 다양한 비즈쿨 동아리 체험을 통해 학부모들이 직접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한길 교육의 미래 방향을 수립하고 한길 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오늘 이 자리는 한길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만족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길학교는 2012년 개교 이래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매년 한길교육나눔 행사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 교육활동의 결과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