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6월 걷기챌린지[가볍게, 걷기] 운영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6월 걷기챌린지[가볍게, 걷기] 운영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5.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상에서 걷고, 물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 -
안성시보건소, 6월 걷기챌린지[가볍게, 걷기] 운영
안성시보건소, 6월 걷기챌린지[가볍게, 걷기] 운영

(안성=포토뉴스) 안성시는 지역주민의 건강 식생활 및 걷기 실천율 감소 등 비만 관련 지표 악화에 따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진행하며,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걷고, 건강함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자.”는 캠페인이다.

이에 안성시는 6월 걷기챌린지를 [가볍게, 걷기]로 운영하며, 비만예방 캠페인과 동시에 진행한다. 걷기는 우리 몸에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를 통해 비만예방관리는 물론 만성질환을 예방관리 하는 데도 효과가 뛰어나다.

이번 챌린지는 6월 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 20만보 달성(1일 최대 1만보 인정)을 목표로 진행되며 20만보 이상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안성시보건소장 나경란은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 한낮의 걷기는 피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며 안전하게 걷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예약하기또는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678-5756, 5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