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서운면 의용소방대‘심폐소생술(CPR)’교육 및 ‘산불 조심 캠페인’행사 가져
상태바
안성시 서운면 의용소방대‘심폐소생술(CPR)’교육 및 ‘산불 조심 캠페인’행사 가져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3.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서운면 의용소방대(대장 김영, 고영선)는 지난 13일 서운면사무소에서 ‘심폐소생술(CPR) 교육’ 및 ‘산불 조심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남·여 의용소방대원 약 20명이 참석하여 최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진행된 교육으로 응급상황 발생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심폐소생술 전문교육을 받은 미양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을 초빙하여 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방법 등에 대한 이론과 체험 실습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의용소방대원들은 실습인형을 이용하여 정확한 압박 부위와 방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익혔다.

또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하여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산객 등 입산자의 취사행위금지, 관습적인 소각행위 금지 등 앞장서서 산불예방에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영 서운면 의용소방대장은 “심폐소생술(CPR), 산불 조심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 향상에 서운면 의용소방대가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오니 주민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수환 서운면장은 “시민 안전을 위하여 서운면 의용소방대가 참석하여 고생하시는 모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여준 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