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진사도서관, 가상현실 동화구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안성시 진사도서관, 가상현실 동화구연 프로그램 진행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3.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진사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12월까지 4~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상현실 동화구연 프로그램인 신나는 체험동화마을을 운영한다.

신나는 체험동화마을은 대형 스크린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동화 배경 안에 어린이들이 직접 투영되어 이야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책에 대해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는 독서 진흥 사업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 진사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체험관을 조성하고, ‘방귀쟁이 며느리’, ‘개미 공주를 구해줘요’, ‘오즈의 마법사’ 등의 컨텐츠를 제공받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단체신청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끝난 후 어린이자료실에서 사서 지도하에 도서관 견학 및 자료실 이용 교육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체험동화마을은 접수 시작 후 조기 마감되는 등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며, 참여자 대부분 만족도가 높다. 또한 도서관 이용 교육 등을 더하여 어릴 때부터 책과 도서관에 친숙해지는 것을 목표로 기획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전문 동화구연가가 회당 30분씩 진행하며, 매주 3일, 주당 총 6회 운영한다. 주중(화·목요일)에는 안성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주말(토요일)에는 개인 신청자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 – ‘문화행사’ - ‘체험동화마을 신청’ - ‘진사도서관 체험동화마을’ 탭에서 신청할 수 있고,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031-678-4095)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