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맞춤 당뇨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맞춤 당뇨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1.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맞춤 당뇨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맞춤 당뇨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성=포토뉴스)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당뇨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1시~2시 30분에 진행되며, 총 13회기 동안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당뇨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운동 ▲합병증관리 ▲약물관리▲인슐린주사 ▲자가 혈당 측정교육 ▲발마사지 등 중요한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쉬어가는 레크레이션을 함께 진행하여 당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쉽게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통해 노년의 삶을 지지해 주고자 한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 사전⋅사후검사( 인바디,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를 통해

신체변화를 과학적 방법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혈당계와 혈당스틱⋅발 지압판⋅혈당조절 칼로리 밥공기⋅당뇨식이 도시락 체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맞춤 당뇨교실”은 당뇨진단을 받거나 당뇨 전 단계이신 60세 이상 안성시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수업은 무료로 진행 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안성시노인복지관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로도 신청가능하다.

김동선 관장은 “만성질환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질환을 예방하고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만성질환에 대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수명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