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남·녀새마을협의회 설맞이 흰떡 나눔
상태바
죽산면 남·녀새마을협의회 설맞이 흰떡 나눔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3.01.2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죽산면 남·녀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창태현, 부녀회장 민옥화)는 지난 1월 19일 관내 독거노인을 돕기위한 설맞이 흰떡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활동에는 죽산면 남·녀새마을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1.5kg 떡국용 떡 105봉지를 준비하였다. 준비된 떡국 떡은 35개 마을별로 각각 3봉지씩, 총 105개의 떡국떡이 죽산면 내 독거노인 가구에 집집마다 배달되었다. 해당 행사는 죽산면 내 생산된 쌀을 소비하여 관내 취약 농가의 소비를 촉진하고, 독거노인을 개별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따뜻한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되었다.

창태현 협의회장은 “설을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평온한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어르신들이 오늘 전달된 떡으로 맛있는 떡국을 드시고 올한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민옥화 부녀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회원님께 감사드리며, 떡을 받으신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어려운 농가에게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죽산면장(김경태)은 “관내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께 오늘 전달된 떡국떡이 잘 전달되기 바라며,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생하시는 남녀새마을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