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푸드뱅크, 보건복지부 식품나눔사업 평가 ‘전국 1위’ 영예
상태바
하남시푸드뱅크, 보건복지부 식품나눔사업 평가 ‘전국 1위’ 영예
  • 천은희 기자
  • 승인 2023.01.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약 30억원의 물품 후원받아 기초생활수급자 등 2092가구 지원
사진 = 하남시 제공
사진 = 하남시 제공

(하남=포토뉴스) 하남시푸드뱅크가 기부받은 식품과 생활용품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전국 최고 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하남시푸드뱅크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 사업장 평가 결과 최고점으로 전국 419개 사업장 중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하남시푸드뱅크는 ▲시설장비, 인적자원 제공 활동 ▲경영관리, 위생안전, 모집배분 ▲접수 및 배분(이관) 실적, 운영지원 등 모든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반려식품나눔 정서지원사업, 신선식품 지원을 위한 건강지킴이사업, 배분실 환경개선사업과 이용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실시한 물품 선호도 및 욕구 조사는 타 사업장과 차별화해 호평을 받았다.

푸드뱅크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식품과 생활용품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해 본점(덕풍3동)과 미사분점(미사2동) 2개소를 운영해 약 30억원의 물품을 후원받아 기초생활수급자, 긴급지원대상, 차상위계층 등 2092가구에 지원했다.

아울러 하남시는 감일·위례신도시의 증가하는 푸드뱅크 이용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기부식품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자 감일분점을 올해 상반기 중에 개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