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식 가져
상태바
안성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식 가져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2.11.3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안성시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12개소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안성시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가구를 발굴해 복지자원을 지원 및 연계하고, 지역기관과 주민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해 촘촘한 지역사회 사회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협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협약기관들은 사회적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발굴 홍보 △복지자원 지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이웃살피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모니터링 △고독사 고위험군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통합솔루션 등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안성시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회적 고립가구로 의심되는 가구가 있거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1인 중장년층 가구는 각 읍면동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나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8057-01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