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상태바
죽산면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2.09.1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산면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죽산면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안성=포토뉴스) 죽산면사무소에서는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제도를 지난 6월부터 운영중이다.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는 죽산면민 중 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을 모집하여 민·관 모두에게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의 어깨띠를 착용, 오전 시간동안 죽산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업무를 안내하거나 서류 작성을 돕는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9월달 청렴 캠페인 도우미로 참여한 주민은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박희수 위원장으로,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면사무소를 찾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다”면서, “우리 면사무소 직원들은 모두 청렴함이 몸에 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태 죽산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으로 정신없으신 와중에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박희수 주민자치위원장님께 감사하다”며 말씀을 전했다.

한편, 죽산면사무소에서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민원 안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는 직원과 마을주민 간 친밀한 소통을 주도해 불만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글쓰기가 불편한 주민이나 어르신들을 위해 서류작성 안내를 도와주는 등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하고 싶으신 마을 주민께서는 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참여의사를 밝히면 스케줄 조정 후 캠페인 도우미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