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양LH5단지 대상 정신건강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양LH5단지 대상 정신건강교육․프로그램 운영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2.05.11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포토뉴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아양 LH5단지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세 번째 수요일에 단지 내 경로당에서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하반기 중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신건강 관련 교육은 단지 내에 거주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수면장애 및 불면증, 우울증 교육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프로그램은 단지 내 거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O/X퀴즈, 정신건강 자가검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안성시는 2021년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 당 31명으로 경기도 내 4위이며, 안성시 자살 건 중 60세 이상 노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40%나 된다. 이에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2년 노인자살률 감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임명호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지역 내 아파트단지의 협조를 통해 안성시민의 정신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이며 적극적인 사업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아파트단지와 협력하여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1-678-5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