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실시
  • 엄태수 기자
  • 승인 2021.11.2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이혜진)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안성1동주민자치센터, 일죽면행정복지센터, 동안성시민복지센터에서 문화재 시설 보호 등 3개 사업단 참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에서는 공익형 사업으로 문화재 시설 봉사, 지역사회 환경 정화 봉사, 안성맞춤 전기충전소 지킴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의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활동교육, 안전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활동교육 시간에는 코로나19 부스터샷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1일 유급휴가를 지원하는 제도 및 향후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노인일자리 만족도 조사에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전교육 시에는 겨울철 어르신 골절사고 예방과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 교육을 영상으로 진행한 후, 최근에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도 자주 일어나는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교육을 진행했다.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어르신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별 피해사례와 지인 사칭 개인정보 요구 문자, 허위문자 등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예방법 및 피해 시 행동요령 등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혜진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이 참여자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활동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