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정책과 소관 업무를 기초부터 실무사례까지 활용도 높은 내용 담아 -
(안성=포토뉴스) 안성시 복지정책과는 지난 27일 읍·면·동 복지업무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초생활보장 및 사례관리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 중심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를 위해 사회복지직 선배 공무원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자세히 알렸다.
특히 정보 취약계층 및 1인 가구의 기초생활 안정을 위해 개인 및 가구의 소득, 재산, 인적 특성을 분석해 적합한 복지사업을 분석하여 복지사업(기초생활보장 주거급여 및 누구나돌봄)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대상자에게 우편발송하고, 읍면동 담당자들과 함께 민원인이 신청서류를 간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복지신청주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기초생활보장 접수부터 민원인을 응대 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이론적인 내용보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 담당자가 업무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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